경기도 독도 현장탐방 사업추진 … 3월 20일부터 신청 접수
경기도 내 중·고등학교 소속 역사·환경(생태) 동아리 대상 모집
3박 4일 현장탐방 지원, 동아리 1개당 5명 이내, 총 160명 모집

 경기도는 ‘경기도 독도 현장탐방’에 참여할 도내 중·고등학교 소속 역사·환경(생태) 동아리를 20일부터 모집한다.‘

 경기도 독도 현장탐방’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국립청소년해양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인식 확립, 영토 주권의식 제고와 해양생태계 학습을 위한 3박 4일간의 독도 현장탐방을 지원한다.

 현장탐방은 △1차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경기남부 중·고등학교 소속 동아리 40명 대상 △2차 6월 18일부터 6월 21일까지 경기북부 중·고등학교 소속 동아리 40명 대상 △3차 7월 2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전 지역 중·고등학교 소속 동아리 80명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대상은 도내 중·고등학교에 소속된 역사 및 환경(생태) 관련 동아리로, 1개 동아리당 5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60명 모집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3월 20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나, 4월 30일에 시작되는 1차 현장탐방은 4월 7일까지만 신청을 받는다.

 경기도 독도 현장탐방은 독도 방문을 비롯해 △독도 박물관·영상관 △독도 케이블카 △독도 퍼포먼스 제작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관람 등 독도 역사인식 확립을 위한 독도 체험교육 △울릉도 지질 트래킹 △KIOST 해양과학기지 방문 등 환경 및 해양생태계에 대한 교육으로 구성된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선박 안전교육을 포함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전 일정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경기도청(gg.go.kr) 및 국립청소년해양센터(nyoc.kywa.or.kr) 누리집의 공고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dao@kywa.or.kr)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청소년해양센터(☎054-730-8590)로 문의할 수 있다.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독도 현장탐방 경험이 역사와 환경에 관심이 많은 경기도 청소년들에게 독도 사랑을 실천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