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00억 발행, 정책 수당 및 지원금 상품권으로 지급

 완도군은 정부의 지역 화폐 예산이 축소됐음에도 완도사랑상품권 10% 구매 할인과 구매 한도를 전년도와 같은 수준으로 유지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치솟은 물가로 경제적으로 힘든 자영업자와 군민의 가계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완도사랑상품권 구매 할 인·한도를 현행 유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2019년 7월부터 발행된 완도사랑상품권은 꾸준히 판매액이 증가해 현재 2,100억원을 달성했으며, 올해 500억원을 발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정책 발행액을 늘려 각종 정책 수당 및 지원금을 완도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상품권은 5,000원권,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등 4종이며 상품권 구입 할인율은 10%이다.

 상품권 구매 한도는 1인당 월 50만원(종이, 카드·모바일형 합산), 연간 500만원이다.

 완도사랑상품권은 연 매출 30억원 이상인 가맹점에서 사용이 제한되며, 정책 발행 상품권은 가맹점 어디에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완도사랑상품권 발행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 자금 유출 방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재정 여건에도 군비를 확보해 기존 할인율 및 구매 한도를 유지하는 만큼 군민들께서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