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해양심층수산업 성장 주도하고 고성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 기대"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 제2대  원장에 김용환 씨<사진>가 선출됐다.  .

 김용환 원장은 12월 13일 고성진흥원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원장후보로 추천된 후, 19일 이사회를 거쳐 원장으로 취임 했다. 

 8일 고성진흥원에서 취임식을 가진  김용환 원장은 대구한의대학교를 졸업하고 영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박사학위를 받은  후  일본국립환경연구소에서 4년간 연구를 했다.  또 대구한의대학교 연구교수, 환동대 산업연구원에서 16년간 연구·기업지원·교육·시험분석의 다양한 업무를 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이사장 함명준)은 “새로 취임하는 김용환 원장이 해양심층수 관련분야의 창업보육과  기업육성 및 응용 기술 개발 연구 등을 통해 고성군의 해양심층수산업 성장을 주도하고 고성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대를 표시했다.  

김 원장은  임원추천위 면접과정에서  “해양심층수 산업의 가치 제고를 통한 지역혁신성장 실현 등 등을 추진하겠다"며  "산업 규모 확대와 고용 창출 증대를 고성진흥원 목표로 삼고, 해양심층수산업의 제품경쟁력확보 및 차별적 산업의 발굴 기회 확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병춘 강원본부장>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