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UAE 현지인 대상 홍보 판촉 행사 대성황

취식 방법 안내자료·비건식품 증정 이벤트

미국 대형유통매장 연계 K-냉동김밥 홍보 판촉전
미국 대형유통매장 연계 K-냉동김밥 홍보 판촉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최근 해외에서 주목받는 K-냉동김밥 홍보와 글로벌 비건 소비자 공략을 위해 미국과 UAE 대형 유통매장과 번화가에서 K-냉동김밥 홍보 판촉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수출 유망품목을 발굴·육성하는 ‘미래클 K-푸드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며, 냉동김밥은 국내산 쌀을 사용해 국산 원료 비중이 높아 농가소득과 직결되고 가정간편식(HMR) 선호 트렌드에 부합해 지난 2022년부터 수출 유망품목으로 선정해 집중 지원하고 있다.

 K-냉동김밥 열풍이 분 미국에서는 캘리포니아주의 필리핀계 대형유통매장 ‘씨푸드 씨티 마켓(Seafood City Market)’ 14개 점과 협력해 지난 1일부터 K-냉동김밥 홍보 판촉전을 진행하며 대대적인 현지인 입맛들이기에 나섰다.

 본 행사에서는 현장 판촉 외에도 온라인 SNS와 오프라인 매체 광고를 동시에 추진하고, 현장 시식 행사와 더불어 구매 고객들에게 냉동김밥 취식 방법 안내자료와 한국산 비건식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K-냉동김밥 인지도 제고와 소비 저변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행사장을 찾은 현지인 나타샤 씨는 “채소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간편하게 식사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어서 앞으로 자주 구매할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UAE 두바이에서는 지난 8일부터 푸드트럭과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 윈터가든에서 K-냉동김밥 시식 행사를 진행해 현지인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채식 인구가 높은 중동 시장을 고려해 육류가 포함되지 않은 김밥을 제공하고,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실질적인 구매로 유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올해 10월 말 기준, 냉동김밥을 비롯한 한국산 쌀가공식품 수출액이 역대 최고실적인 1억 7,600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해외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며, “냉동김밥 인기가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지 않도록 이번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해외 마케팅을 펼쳐 한국산 쌀가공식품의 소비 저변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