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행정대학원 디지털 혁신플랫폼 교육과정 및 학생 대상 강의 실시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디지털플랫폼정부혁신과정 위탁교육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신해양강국 건설을 위한 해양안보 전략’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대 행정대학원(한국정책지식센터)에서 주관하는 '정책 & 지식' 포럼은 각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국정 의제를 제기하고 정책 및 지식의 확산을 도모하는 학술행사로 지난 2003년부터 사회 각 분야에서 명망과 덕성을 갖춘 주요 인사들을 초빙해 국정과제 관련 정책 포럼을 진행해 왔다. 

 이번 특강은 서울대 행정대학원 측에서 초청해 마련된 자리로서, 디지털플랫폼정부혁신과정을 듣고 있는 주요 부처 과장급들과 해양 안보 정책에 관심 있는 석·박사 등을 대상으로 최근 해양 안보 관련된 국내외 정세 그리고 해양경찰청이 추진하는 해양 감시망 체계 구축 및 아세안 국가와의 협력 강화 등 중요정책들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현장에서 정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발표를 맡은 김종욱 청장은 지난 ‘89년 해양경찰청에 입직 한 후 35년간 동해 및 서해지방청장을 비롯해 해양경찰의 수사국장·장비기술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친 해양 정책 전문가로서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강을 마치면서 김 청장은 “올해는 해양경찰청 창설 7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해양경찰이 해양 안보를 담당하는 한 축으로서 우리 바다를 지키고 나아가 대한민국이 글로벌 중추적 국가로서의 그 위상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