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 3일간 어촌 곳곳 누비며 각종 체험 만끽
어촌계 인프라 활용돼 어업인 소득원 신규 창출 기대
오는 18일까지 19세 이상 성인 30여 명 참가자 모집

 수협중앙회가 성인대상으로 ‘어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운영한다.

 도시민들에게 어촌 체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산물 소비촉진과 어촌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취지다. 

 수협중앙회는 오는 18일까지 국내 거주하는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단기체류형 어촌살아보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업·어촌 생활을 직접 체험해보고 어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어촌사랑 홈페이지(네이버에서 어촌사랑 검색) 또는 어촌사랑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uhyup_cf/) 접속 후, 캠프신청 QR코드 스캔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고 참가자의 지원 동기와 SNS 활동 가능자 등을 고려해 총 30명 내외가 선발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자는 이달 20일 발표되며,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경남 고성과 거제를 방문해 수협효시공원, 수산물 시장 방문, 어촌마을 둘레길 걷기 등을 직접 체험한다. 

 이번 프로그램 기간 동안 거제 이수도 등 어촌계가 운영하는 숙박시설, 식당 등이 적극 활용돼 어업인 소득 증대를 통한 어촌 경제 활성화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수협 관계자는 “도시민들이 다양하게 어촌을 접할 수 있도록 하여 어촌 인구 유입과 함께 어촌의 활력 증진시키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깊어가는 가을 어촌 곳곳을 누비며 볼거리, 체험거리 가득한 어촌의 진면목을 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