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바람 독도 바람개비, 키링키링 나만의 독도키링, 반짝반짝 독도탐험 운영

독도의 날 체험프로그램 운영 포스터
독도의 날 체험프로그램 운영 포스터

 국립해양박물관(관장 김태만)은 독도의 날을 맞이해 오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도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독도의 날인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는 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바람바람 독도바람개비’를 운영한다. 선착순 1,2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독도의 자연환경과 나라사랑을 주제로 어린이가 직접 바람개비를 만들고 꾸밀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말인 10월 28일에는 자율체험 프로그램인 ‘키링키링 나만의 독도키링’과 대면교육프로그램인 ‘반짝반짝 독도탐험’이 운영된다. 

 ‘키링키링 나만의 독도키링’은 슈링클스 공예를 활용해 박물관 캐릭터 ‘해버미와 타미’가 독도와 함께 그려진 나만의 독도 열쇠고리를 만들어보고 그 의미를 새겨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 회차 당 45분씩 운영되며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운영시간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반짝반짝 독도탐험’은 독도 강치의 이야기와 함께 어린이가 독도로 탐험을 떠나보는 교육프로그램이다. 특히 국립해양박물관 최초로 언플러그드 코딩로봇인 비누(Vinu)를 활용해 독도를 스스로 탐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반짝반짝 독도탐험’은 박물관 홈페이지 교육·문화 > 현재 교육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결원 발생시 현장접수 또한 일부 가능하다.

 국립해양박물관은 앞으로도 해양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해양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