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9월 27일까지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소멸 위험에 처해 있는 어촌의 인구 회복을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이 2023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8월 29일~9월 27일까지 30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소멸하고 있는 어촌인구 회복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어촌지역 일자리 창출, 귀어인구 확대, 관광·특산품 개발 및 판로개척,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국민들의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 제안을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공단 누리집(www.fipa.or.kr)에 게재된 제안서를 작성해 9월 27일까지 공단 혁신 아이디어 제안 메일(innovation@fipa.or.kr)로 응모하면 된다. 국민제안 방법, 제안서 접수 등 자세한 내용은 공단 ESG경영실(02-6098-0742)에 문의하면 된다.

 심사과정에는 공단 제4기 시민참여혁신단이 직접 참여해 실효성 높은 최종 3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며, 선정된 과제에 대하여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우승 아이디어 최종 심사 결과는 10월 중 공단 누리집에 게시하고 당선자에게 개별 연락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어촌소멸 위기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함께 해소해나갈 국민들의 적극적인 아이디어 개진을 당부드린다”며, “제시된 아이디어는 검토해 기관 운영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