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현대그린푸드와 어업인 지원 협약 체결 
수협 공급망 활용 우럭, 전복 등 올해 100여 톤 염가에 납품
현대그린푸드 레시피 개발해 HD현대 기업급식에 공급

 수협중앙회가 HD현대의 임직원 급식에 올해 100여 톤의 수산물을 공급해 나가기로 했다.

 22일 수협중앙회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HD현대,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이 같은 내용의 ‘어업인 지원 및 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금석호 HD현대 부사장, 이헌상 현대그린푸드 부사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식은 수협과 기업, 급식 업체가 힘을 합쳐 사내 급식에 국내산 수산물 활용을 확대하는 첫 사례다.

협약에 따라, 수협중앙회는 자체 유통망을 활용해 올해 우럭, 전복 등 100여 톤의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현대그린푸드 측에 공급할 계획이다.

 HD현대의 급식을 담당하는 현대그린푸드는 납품받은 수산물을 활용해 급식 레시피를 개발하고 HD현대는 그룹 내 17개 계열사가 입주해 있는 판교 글로벌 R&D센터를 비롯하여 울산, 군산, 영암, 서산, 인천 등 전국 각지 사업장에서 운영하는 사내 식당에 우럭과 전복을 활용한 메뉴를 추가해 연말까지 수산물 소비량을 100여 톤 늘릴 계획이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많은 기업이 수산물 요리를 급식에 활용한다면 수산물 소비 진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수협은 양질의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나감으로써 우리 수산물이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