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창구 등 고객접점 업무혁신·비대면 업무 효율성 강화 목표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디지털 고객가치 혁신’을 주제로 고객접점 현장 직원들의 실무 아이디어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협은행은 영업점 고객접점 업무를 비롯해 비대면 마케팅 프로세스 전반, 기타 업무효율성 제고 등에서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디지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담당하는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의 핵심은 현재 운용 중인 영업점 업무 프로세스 중 눈에 보이지 않는 불필요한 절차는 없는지, 비대면 고객 마케팅 업무에서 개선 또는 신규 도입할 사항은 없는지 의견을 수렴하고, 고객의 눈높이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수협은행은 그동안 고객접점 업무의 디지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종이문서를 없애고 테블릿 모니터를 도입하는 한편, 집단대출 업무도 비대면 채널로 확대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의 편의를 강화해 왔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최대한 신속하게 은행업무에 반영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를 수시로 공모하고 업무에 적용해 고객 눈높이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