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한-중 카페리 여객운송재개, 하계휴가철 여객수송, 태풍피해예방 점검
지속적으로 현장 중심 경영활동 강화할 것

안전점검 기념사진
안전점검 기념사진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최고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이하 항만위원회)가 현장 중심 경영활동 강화를 위해 8일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및 연안여객터미널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점검에는 IPA 항만위원 전원과 IPA 이경규 사장 등 15명이 참여했다.

 이날 항만위원회는 다중이용시설 이용객과 현장근로자의 안전에 중점을 두고 △한-중카페리 여객운송 재개 준비 현황 △하계휴가철 대비 여객 수송 대책 △태풍 대비 안전 관리 현황 등을 점검했다.

 IPA 항만위원회 지희진 항만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7개월간 중단됐던 한-중카페리 여객운송이 곧 재개될 예정이므로,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이용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하계 휴가철을 맞아 연안여객터미널을 통해 서해 도서지역을 방문하는 여객을 안전하게 수송할 수 있도록 시설안전 및 방역,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인천항 대조기 침수와 하절기 태풍내습으로 인해 인적·물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취약시설 보완조치 및 유관 업·단체 협조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IPA 이경규 사장은 “인천항 여객터미널을 찾는 모든 고객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아울러, 인천항 종사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IPA 항만위원회는 IPA의 주요사업, 예·결산 등을 심의하는 최고 의결기구로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항만위원은 임원추천위원회가 복수로 추천하는 사람 중에서 해양수산부장관이 임명한다. IPA 항만위원회는 현장 중심 경영활동 강화를 위해 향후 인천신항, 내항, 아암물류단지 등을 지속 방문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