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공단 ESG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23년 공단 ESG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은 국민이 체감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해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친환경·탄소중립 실천 방안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안전·보건 △윤리경영, 국민 소통, 적극 행정 등과 관련한 사업 아이디어다. ESG 경영 실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누리집(www.komsa.or.kr)*과 상생누리 누리집(winwinnuri.or.kr)을 통해 오는 25일까지 제안서를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분야와 관계없이 2편 이상 응모할 수 있으나, 당선작은 1편으로 제한한다. 

 심사기준은 △독창성 △효과성 △실현 가능성 △구체성이며 단, 환경과 일자리 창출 관련 아이디어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공모 결과는 9월 초 공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등을 선정해 총 100만원 상당의 포상금을 수여한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김준석 이사장은 “국민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단의 ESG 사업으로 구체화해, 더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일찍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친환경 선박 인증 및 보급지원 사업, 어촌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시민참여혁신단 운영 등 ESG 관련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 2021년에는 ‘ESG 경영 선포식’을 가진 바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