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연 6% 금리...60세 미만 어업·수산인 대상, 해양수산계열 고교생·대학생도 가입 가능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어업?수산분야 종사자와 해양수산계열 미래수산인(고교생 및 대학생)을 위한 공익상품 ‘Sh어촌청년을 응원海 적금’을 7월 27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고 연 6%의 금리를 제공하는 Sh어촌청년을 응원海 적금은 대한민국 수산업과 어업 발전은 물론, 미래 수산인인 어촌청년과 귀어인을 지원하기 위해 수협은행이 특별 기획한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60세 미만의 어업·수산분야 종사자(귀어인 포함), 해양수산계열 고등학생 및 대학생으로 상품 가입시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1인 1계좌로 가입기간은 1년, 월 최대 8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며 최대 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적금 자동이체 납입(6개월 이상)과 전자금융(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가입의 두가지 우대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수협은행은 모태인 ‘수산업협동조합’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어업인을 지원하고, 도어(都漁)상생 등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협동조합은행 본연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촌경제 활성화와 어업인 금융지원 등 어촌에 희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