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9월 10일까지 작품 접수...수상작 7명에 총상금 400만원 수여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원장 김형준)은 해양안전정보 앱(App)인 ’해로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7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해로드 앱 로고 공모전‘을 개최하고 작품을 접수받는다.

 ’해로드‘는 바다 한가운데에서도 실시간으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사고 위치정보를 해양경찰청 및 소방청에 전달해 구조요청을 할 수 있는 해양안전정보 앱(App)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해로드‘ 앱의 로고를 제작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해로드‘ 앱의 목적과 다양한 기능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로고 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정사각형 사이즈와 가로형 사이즈를 모두 제작해 JPG(수상 시 원본 제출) 파일을 공모전 전용 누리집(www.해로드.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등 총 7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오는 10월 중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7명에게 상장과 총상금 400만원을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작 중에 디자인 적용성 및 실제 구현 등을 고려하여 해로드 앱 로고 디자인으로 활용하고, 이 외에 기념품 제작 등 홍보활동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제출 파일 규격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해로드.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