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세계화·교역증대 더 노력할 것"

배기일 회장
배기일 회장

 성년을 맞이한 수산신문의 창간 20주년을 모든 수산무역인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수산신문은 전문지로서 수산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보도하고, 우리 수산업이 안고 있는 문제를 심층적으로 분석함과 동시에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선도적으로 제시하는 등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왔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수산무역업계는 글로벌 인플레이션의 확산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러한 악조건에도 굴하지 않고 우리 수산 무역인들은 앞을 향하여 달려왔습니다.

 그 결과 작년도에는 수산물 수출이 31억불을 넘어서는 전인미답의 역대 최고 수출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정부를 비롯하여 생산 어업인, 수산관계 종사자, 그리고 해외시장 개척에 앞장서는 우리 수산무역인 모두의 열정과 노력이 어우러져 만들어진 결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 우리 한국수산무역협회는 정부정책을 중심으로 수산무역에 종사하는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우리 수산물의 세계화와 교역증대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수산업의 발전과 향후 진로의 모색을 위하여 수산신문이 선도적 역할을 계속해 주실 것을 기대하며, 독자에 의한 독자를 위한 건강한 정론지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