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양업 정책 개발 이끌어 주길"

윤명길 회장
윤명길 회장

 '수산신문'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부끄럽지 않은 신문’, 힘 있는 신문’을 표방하고 첫발을 내딛었던 '수산신문'은 그 동안 정론을 펴는 신문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국내 주요 수산 전문지로서 원양업계를 비롯, 우리 수산업계를 위해 많은 역할을 해온 '수산신문' 관계자들에게 원양업계를 대표해 감사드리며 '수산신문'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그 동안 '수산신문'은 적은 인력에도 불구하고 어업인과 수산인, 수산계 오피니언 리더 등을 위한 신문으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우리나라 수산업 현실을 다양한 시각에서 보도 조명함으로써 수산인들의 많은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수산신문'은 특히 우리 원양산업에 대해서도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보도에 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수산신문' 관계자 분들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원양산업은 대규모 기업형 어업으로 흔히 인식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연근해 업체보다 작은 소규모 원양선사들도 다수이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산업입니다.

 해외 자원을 개발하여 국내로 들여오는 원양산업 특성상 다른 수산업에 비해 더 많은 비용과 더 큰 어려움에 직면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같은 특성을 고려해 정부가 중견 원양선사들과 영세 원양선사들이 상호 안정적으로 원양어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개발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여론을 이끌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창간 기념일을 계기로 새로운 시대 흐름에 걸맞고 알찬 지면을 꾸며 '수산신문'이 독자들로부터 더욱 더 사랑받는 대표적 수산전문지로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