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2023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국제세미나’ 개최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국제세미나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국제세미나

 한국수산회(회장 정영훈)가 주최하고, 한국수산과학회(회장 이정석)가 주관하는 ‘2023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국제세미나’가 오는 4월 27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B홀 세미나장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바다환경과 수산물 안전문제가 이슈화되고 있는 가운데 수산업계의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기조강연은 글로벌 수산기업들의 지속가능 경영을 논의하는 회의체인 ‘SeaBOS(Seafood Business for Ocean Stewardship)’의 Martin Exel 사무총장이 ‘수산식품안전과 ESG 경영’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국내 수산물의 안전을 담보하기 위한 다양한 관점에서의 주제발표와 토론회가 실시된다. 발표주제는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와 한국해 유입 가능성(김영호 교수) △미세플라스틱과 수산물 안전(김승규 교수) △한반도 주변 해류 특성과 어군 및 계군과의 관계(김진규 교수) △국내 수산식품 안전관리 정책(마창모 KMI본부장) 등이다. 

 특히 토론회에서는 생산자, 소비자 단체 전문가를 초청, 생산자와 소비자간에 직접 의견을 소통하며 현실적인 대응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국제세미나는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를 사전등록해야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사이트: https://seoulseafood.com/kwa-9551034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