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고성군, 신부항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 제안 공모 시작
2.23. 공고, 오는 3.2. 참가 등록

경남 고성군 신부항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 공모 포스터
경남 고성군 신부항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 공모 포스터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경남 고성군 신부항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용역 설계공모를 공고했다고 23일 밝혔다.

 경남 고성군 신부항은 2021년 해양수산부 어촌뉴딜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대상지이며, 공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 주민들에게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건축물을 신축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 공동체 활동 및 커뮤니티 공간 등의 건축환경을 제공하여 지역 활력을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공단은 이번 건축설계공모에서 해지개 어울림센터(연면적 약 207㎡)와 해지개 식도락장터 컨테이너 하우스 및 공용화장실(연면적 약 130㎡)의 신축, 그리고 경로당(연면적 약 135㎡)의 개보수를 통해 어촌경제생활권을 개선할 예정이다.

 공모 참가등록은 오는 3월 2일 10시부터 16시까지이며, 3월 20일 제안서를 접수하고 발표 및 심사를 거쳐 3월 27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fipa.or.kr) 접속 후 알림·소식→새소식→공고/공모 순서로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건축설계공모를 통해 경남 고성군 신부항의 새로운 기반시설을 정비할 수 있음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