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 등원 후 3년 연속 수상 영예!
국회도서관의 양질의 정보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자료를 상임위, 국정감사, 입법 활동 등에 적극 활용

윤재갑 의원
윤재갑 의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재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해남·완도·진도)이 20일 국회도서관 개관 71주년 기념식에서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국회도서관은 국회의원의 의회 정보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도서관 이용이 활발한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윤재갑 국회의원은 상임위, 국정감사, 입법활동에 해외 입법례와 각종 제도의 운용 사례들을 참고하는 등 국회도서관의 자료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온 결과 이번 의회·법률정보 회답 부문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받았다.

 실제로 윤재갑 국회의원은 국회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입법 정보서비스를 활용하여 분산된 민간구조세력을 통합·운영하고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민간해양구조대법'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또한, 지난 국정감사에서는 국회도서관의 해외 입법례를 참고하여 농식품부에 대해 오존층 파괴물질인 MB(메틸브로마이드) 사용금지를 촉구하는 등 국회도서관의 양질의 정보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자료를 적극 활용해 왔다.

 윤재갑 의원은 “앞으로도 국회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자료들을 입법·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국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법과 정책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윤재갑 국회의원은 `20년 단행본 대출, `21년 전자도서관 이용 부문에 이어 올해 수상한 의회·법률정보회답 부문까지 총 3개 부문에서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