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이후 촬영한 사진 및 UCC 10월 31일까지 접수

공모전 개최
공모전 개최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완도의 수려한 자연 경관과 다양한 관광자원, 특색 있고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 명소를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발굴하고자 2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완도 가볼 만한 곳’ 관광 사진 및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 주제는 ‘내가 추천하는 완도 가볼 만한 곳’이다. 

 공모 대상은 완도 해양치유 체험, 지역 특산물(품) 체험, 한 달 살기 체험, 지역 문화 체험, 리얼 레저 활동, 지역민과의 교류, 축제·행사 체험, 숙박·음식 체험 등 2022년 11월 이후 촬영한 미 발표작 사진 및 UCC이다. 

 출품 가능 수량은 사진은 1인·1팀당 3점 이내, UCC는 1인·1팀당 1점 이내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출품 가능하며, 방문 접수 또는 우편(등기)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 규모는 사진 분야는 대상 1점, 최우수 2점, 우수 8점, 장려 10점, 입선 30점, UCC는 대상 1점, 최우수 2점, 우수 3점, 장려 4점으로 총 61점을 선정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11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2023 관광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여행지를 발굴하고 알릴 수 있는 사진과 UCC를 선정하여 완도군 관광 홍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는 등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완도군 홈페이지-고시공고에 게재된 '2023년 ‘완도 가볼 만한 곳’ 관광 사진 및 UCC 공모전'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