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대표 누리집,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지난해 12월 대표 누리집 개편을 통해 이용자 접근 편의성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도모

웹접근성 인증 마크
웹접근성 인증 마크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대표 누리집에 대해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 고령자를 포함한 모든 국민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한 사이트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고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지난 2022년 12월 대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웹 접근성뿐만 아니라, 웹 호환성 및 웹 표준을 준수한 서비스를 구축하여 이용자 누구나 어떤 환경에서든 누리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대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SNS 문자 알림 서비스, 휴대전화 본인인증 서비스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했다. 아울러 공단은 어촌과 어항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운영 중인 ‘어촌어항관리시스템’, 바다에 관심이 많고 여행을 즐기는 국민이 직접 정보제공자가 되어 온라인에서 정보를 주고받는 해양관광 누리집인 ‘바다여행’ 등 어촌·어항·어장·양식 분야에 대한 편리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공단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모두가 차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