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갖춘 수산업을

김태흠 도지사
김태흠 도지사

 수산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충남도지사 김태흠입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특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한민국 수산업 발전과 어업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애쓰시는 문영주 대표님을 비롯한 수산인 여러분께 새해를 맞아 각별한 마음을 담아 인사드립니다. 

 지난해, 충청남도는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을 비전으로 민선 8기의 새로운 희망을 열었습니다. 정부의 긴축재정에도 불구하고, 9조 가까운 국비를 확보했고 2조 6,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해 4,500개의 일자리 창출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육사 이전, 공공기관 이전, 서해선과 경부고속선 조기 연결, 당진-광명 민자고속도로 추진, GTX-C노선 천안아산 연장, 내포 국가산단 지정 등 오랜 숙원사업들도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도정이 성공적인 발걸음을 내딛고 2022년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항상 응원을 아끼지 않으신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었습니다. 

 새해에도 충청남도는 수산인 여러분의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튼튼한 경쟁력을 갖춘 수산업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스마트 양식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수산업 성장을 견인하겠습니다. 단순 생산량 증가를 넘어 기존 양식의 환경문제, 자연재해 취약성 등을 개선하여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또한 소멸 위기에 처한 어촌을 살리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양식 기술 수출, 지역생산 수산물 학교 급식 제공 확대, 김 산업 진흥구역 지정 등 전후방 연관 산업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수산신문 또한 우리 수산업이 활력 넘치는 산업으로 굳건히 발돋움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역량 발휘해주시고 역할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수산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면서 거듭 희망찬 새해 맞으시길 소망합니다.

충청남도지사 김태흠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