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임직원 대상 청렴 실천대회 개최

청렴 다짐 서약서낭독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7월 21일 오후 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청렴 의식 제고 및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청렴 실천대회는 박경철 이사장을 비롯해 참석한 임직원들이 ‘깨끗한 공직사회, 청렴한 우리 공단’이라는 슬로건이 새겨진 현수막을 들고 청렴 실천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서 전 임직원이 함께 청렴 다짐 서약서를 낭독하며 공직자로서 청렴 다짐 의지를 표명했으며, 전문 강사 교육을 통해 청렴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임직원이 낭독한 결의문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한 부정청탁 금지,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금품·향응·편의 금지,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 청탁금지 등 주요 5가지 실천사항을 담고 있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이번 청렴 실천대회를 통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태도와 자세에 대해 다시 한번 전 임직원이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깨끗한 공직사회, 청렴한 한국어촌어항공단’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청렴 마일리지 제도, 청렴 자가 학습 시스템, 부패·위험 요소 발굴 및 개선을 위한 TF팀 운영 등 청렴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