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부터 7월 23일까지 ‘유령어업 예방 웹툰 공모전’ 개최...총상금 590만원 수여

공모전포스터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 이하 해수부)와 함께 ‘유령어업 예방 웹툰 공모전’을 추진한다.

 2016년 첫 개최 이래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수산자원 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 유발과 참여를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수산자원 보호와 관련된 단편영화 공모전을 추진해 총 5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 분야는 웹툰으로, 유령어업 피해에 대한 경고와 예방을 주제로 한다. 공모 기간은 5월 25일부터 7월 23일까지 총 60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은 신청서와 10컷 이상의 웹툰 완결본 1부를 수산자원보호 누리집(수산자원을 부탁해.kr)에 등록하면 된다. 공단과 해수부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7편을 선정해 590만원의 상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은 공단과 해수부 누리집에 게시하고, 어린이 교육자료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유령어업 예방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공모전과 같은 국민 참여형 홍보활동을 통해 해양수산 관련 정책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