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까지 접수, 대상 및 우수작 5점 선발·포상, 총상금 700만원

제8회 해양안전포스터 디자인공모전 포스터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3월 17일부터 5월 2일까지 '제8회 해양안전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안전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은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8회째로 그동안 다양한 작품 공모 및 전시를 통해 해양안전에 관한 관심과 실천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매년 물놀이 사고·익사로 인해 약 600여 명이 사고로 사망·실종되는 만큼 해양안전사고 예방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안전문화 확산 공감대를 형성하는 내용을 담은 포스터를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완성된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전자 우편(donggunhis@korea.kr)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누리소통망(SNS) 및 누리집(www.kc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5월 중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5점을 선정하고, 대상 등 수상작에는 해양경찰청장 표창 및 상금이 수여 된다.

 향후 선정된 우수작은 바다의 날(5.31), 연안안전의 날(7.18) 등 각종 행사 및 해양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공공장소 전시, 누리소통망 콘텐츠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에 따르면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물놀이·익수 사고 발생을 줄이고, 바다 활동 시 구명조끼 착용 중요성을 알리는 해양안전문화가 더 확산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