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아프리카·중동 등서 온라인 쇼핑 지속 예상

 

 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는 최근 보고서에서 수산물 소비시장의 주요 트렌드에 대해 발표했다.
보고서에서 중점적으로 다루는 트렌드는 크게 5가지다.

 1. 새로운 판매 채널 이용 :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 수산물을 구매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2. 지속가능성 : 소비자들이 식품 구입 시, 환경을 고려해 선택하고 있으며 실제로 시장에서 지속가능성을 반영한 제품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3. 편리성 : 제품과 구매방법 모두 간편하고, 저렴하며 시간절약을 중요시 여기고 있다.

 4. 투명성 : 소비자는 해당 제품이 어떻게 생산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요구하고 있다.

 5. 건강과 웰빙 : 식품 선택 시, 건강에 대한 인식이 더 강화되고 있다.

 위원회는 코로나19 이후 전자상거래가 급증했고 현재 온라인 쇼핑은 전 세계 식료품 판매액의 약 28%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동에서 이러한 소비 트렌드는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수산물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해당 보고서에서는 소비자들이 수산물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데 필요한 상황 및 기대하는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작성됐다고 밝혔으며, 해당 보고서는 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다. <출처 : seafoodnews>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