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7일부터 21일까지 진행, 총 89건 중 3건 선정
최우수상 ‘파도를 느껴라! 포항을 즐겨라!’

슬로건 공모 당선자 시상

 포항시는 9일 포항시청에서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을 열어 당선자(포항시민) 3명에게 시장 표창과 시상금(포항사랑상품권)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1월 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89건이 접수됐다.

 ‘환동해중심도시, 해양레저의 메카’ 포항의 이미지와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를 알리는 슬로건을 선정하는 데 중점을 두고 1차 사전 심사, 2차 최종 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3건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파도를 느껴라! 포항을 즐겨라!’, 우수상은 ‘환동해 바다축제! 함께해 희망포항!’, 장려상으로는 ‘해돋는 포항, 빛나는 해양제전’이 선정됐으며, 선정된 슬로건은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과 관련된 각종 홍보물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개개인의 창의성이 어우러진 슬로건을 제출해 주신 덕에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 찬 공모전이 될 수 있었다”며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해양산업 저변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오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영일대해수욕장, 형산강 일원에서 요트, 카누, 핀수영, 트라이애슬론 4개 정식종목과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등 번외종목으로 대회가 치러지며 체험행사가 더불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