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어업개선프로그램 관련 5개 계획 발표

황다랑어

 인도양산 황다랑어 남획을 방지하려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에 대응해 몰디브 정부는 최근 어업개선프로그램(FIP)과 관련한 5개 계획을 발표했다.

 몰디브는 인도양 어획량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인도양 참치위원회에서는 몰디브 정부가 인도양 어획량 회복을 위해 제정된 규정을 100% 준수하고 있다고 밝힌바 있다.

 몰디브 정부는 IOTC(Indian Ocean Tuna Commission) 회원국에 인도양의 수산 남획 문제를 다룰 것을 촉구하며, 현 상태가 유지될 경우 인도양 연안에서 직면하게 될 심각한 결과를 고려해 다음과 같은 추가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

 황다랑어 관리 절차 도입을 통한 IOTC의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2020년 12월까지 어업개선프로그램(FIP) 가입을 비롯해 △황다랑어 어업의 MSC 인증을 위한 사전 평가 절차 개시 △IOTC의 황다랑어 관리 절차에 관한 제안서 초안의 신속한 채택 촉구 △주요 어업 국가와 협력해 황다랑어 어군 회복 계획에 대한 현재 결의안을 발표하고 적절한 기간 내에 어군이 지속 가능한 수준으로 회복되도록 노력 △황다랑어 어군 문제의 긴급한 해결을 위해 2021년 1분기 IOTC 초기 연례 회의 개최 촉구 등이다. <출처:https://www.undercurrentnews.com>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