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하노이에서 K-Food Fair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아세안 수출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아세안의 관문이자 신남방 정책의 거점인 베트남 식품시장 공략을 위해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K푸드페어(K-Food Fair1))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B2B를 위해 수출업체 및 바이어 간 비즈매칭을 위한 수출상담회 행사와 베트남의 한국 농식품 소비 저변 확대를 위한 B2C 소비자 홍보 행사로 운영돼 베트남 소비자 20만명이 한국식품을 체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베트남의 미래 주 소비층이 될 젊은 층의 참여가 높아 베트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고 aT는 분석했다.

이번 수출 상담회에는 40개 수출업체와 100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당초 상담 목표액을 20% 이상 상회하는 실적을 올렸다. 특히 베트남에서 생산되지 않는 배, 딸기, 포도 등 한국 신선농산물에 대한 인기가 현장계약으로 이어져 ‘NH무역’이 100만불의 과실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K-Food Fair 소비자행사는 하노이 최대 경기장인 미딩 경기장 광장에서 진행되어 하노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하이라이트, 현아 등 한류 스타의 공연과 한국 농식품 홍보대사인 박항서 감독의 아세안 게임 응원 세레모니로 시작됐는데 공연 당일 행사장 근처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일대 교통이 마비되는 등 해프닝을 겪기도 했다.

이병호 aT 사장은 “K-Food Fair는 현지 시장진출과 신규 소비창출을 위해 효과적인 통합 마케팅 툴로, aT는 금번 하노이 K-Food Fair를 시작으로 8월 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도 K-Food Fair를 개최하고, 8월 말에는 ‘2018 아시안 게임’과 연계한 대규모 한국 농식품 홍보·체험관을 운영하는 등 아세안을 주력시장으로 키우기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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