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인도 첸나이 몰 연계 한국 식품 시식행사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인도 시장 내에서의 우리 농식품 인지도 제고 및 현지 입맛에 맞는 수출 농식품을 분석하기 위해, 11월 25일부터 이틀간 첸나이 EA Mall 행사장에서 「첸나이 K-Food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한국 기업이 다수 진출해 한국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첸나이 지역에서 개최됐다.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행사 장소로는 첸나이 지역에서 가장 번화한 대형 종합 몰 중 하나인 EA Mall이 선정됐다. 행사에서는 대표 한식인 김치전, 잡채 및 한국의 유망 수출 품목인 발효식초, 과자, 떡볶이 등을 요리해 인도인들을 대상으로 한 시식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음식뿐만 아니라 K-Pop 뮤직비디오 상영 및 댄스 경연대회 등을 개최해 행사 홍보효과 및 현지인 참여도를 한층 더 높였다.

행사에 참가한 인도인 리투(Ritu)는 “음악과 음식이 어우러져 한국에 대해 더 풍부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며, “오늘과 같은 행사가 자주 개최돼 한국에 대한 간접적인 체험을 많이 할 수 있게 된다면, 많은 인도인들이 한국 음식과 농식품을 좋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인도는 중국 THADD이슈 이후 한국기업에게 가장 큰 조명을 받고 있는 국가”라며, “aT는 우리 농식품의 인도 시장 개척 확대를 위하여 수출애로해소, 현지 시장 우리 농식품 저변확대, 유통망 확보 등을 집중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