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멕시코식품박람회 참가 농수산식품 선보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중남미 수출시장 개척과 한국 식문화 홍보를 위해 3월 7일부터 9일까지 멕시코에서 열림 「2017 멕시코 식품박람회(Expo Antad & Alimentaria Mexico 2017)」에 참가했다.
 중남미는 지난해 음료, 면류, 과자류를 비롯한 가공 농식품 수출이 호조를 보였으며, 특히 중남미 내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로써 우선적으로 공략이 필요한 멕시코의 경우에는 지난 2016년에 전년 대비 20.1% 증가한 2천7백6십만 달러의 농수산식품 수출 실적을 기록하였다.
올해로 16회째인 멕시코 식품박람회는 중남미 최대 국제식품박람회의 하나로 미국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전 세계 45개국 약 2,400개 업체가 참가하고, 멕시코를 비롯한 중남미 주요 외식 및 식품 유통업 관련 종사자, 주요 레스토랑 체인 요리사들이 참관했다.
한국관에는 라면, 소스, 음료 등을 수출하는 총 12개의 수출업체가 참가하여 중남미 식품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시장 개척에 나서며, aT는 식문화 홍보관을 통해 한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불고기 타코, 치즈라면 등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멕시코를 비롯한 중남미 시장은 전년기준 20퍼센트 이상 농수산식품 수출이 증가하는 등 K-FOOD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높은 지역”이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멕시코뿐만 아니라 중남미 지역 내 우리 농식품 수출기업들의 진출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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