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신문 창간12주년 축사


수산인의 권익 보호와 업계의 정론을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수산신문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2년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척박한 수산업계의 현실을 선명하게 조명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대안을 모색하며 수산계의 목소리를 대변하여온 수산신문에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지난 12년간 수산업은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으나 여전히 많은 과제를 해결해야하는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어업자원 및 어업인구의 감소와 FTA 체결로 인한 수입개방의 거센 풍파가 몰아치고 있고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와 중국 어선의 불법조업 등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산업을 본업으로 여기는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적극적인 관심이 함께 한다면 반드시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수산업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리 수산인의 자구 노력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된 언론의 역할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창간이후 지금까지 우리나라 수산업의 선진화와 어촌 발전은 물론 수산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온 수산신문이 앞으로도 수산업의 현안을 풀어나가는데 큰 도움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수산신문의 창간 12주년을 축하드리며, 수산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수산신문 가족 여러분과 수산인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