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원장직무대리 최우정 부장) 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는 2015년도 양식창업기술교육 신청서를 3월 18일부터 4월 7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희망자는 국립수산과학원 소속 5개 센터와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 3개 연구소에서 가능한 품종별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지난 2월 사전 수요조사 시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신청서를 제출한 자와 수요조사에는 응하지 않았으나 추가 모집기간(3.18∼25) 동안 교육을 희망하는 자이다.

 교육희망자는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sealife.go.kr/index.do)를 통해 교육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교육대상 품목별 센터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 대상품목, 교육인원 및 신청서 접수기간은 교육기관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붙임자료를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교육 수료생은 154명이었으나, 올해 수요조사에서 267명이 교육을 희망하고 있어, 최근 귀어·귀촌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양식창업 신청자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국립수산과학원 교육담당자는 교육신청자 모두를 수용할 수 없는 실정이기 때문에, 교육수료 후 실제 양식창업이 가능한 자를 우선으로 선발하는 등 별도의 선발기준을 적용하게 되면, 교육대상에서 제외되는 자도 상당수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