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과 수산업 희망찬 비전 제시하는 10~20글자
총 상금 300만원…오는 22일까지 1인 1작품 공모 가능

  오는 4월 1일 제4회 어업인의 날을 맞아 어촌과 수산업의 희망찬 미래를 담은 슬로건 공모전이 개최됐다.

  어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이종구 수협중앙회장, 이하 행사추진위)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4회 어업인의 날’ 기념식 슬로건 공모전을 열고, 오는 22일까지 접수 받는다.

  슬로건은 △수산업ㆍ어촌의 발전 및 우리 수산업의 희망과 밝은 비전을 제시하는 내용 △어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내용 △수산업ㆍ어촌의 다원적 기능 및 가치를 부각하는 내용 △ 기타 어업인의 날을 빛낼 수 있는 내용 등을 담으면 된다.

  슬로건 문구는 한글 10~20글자 내외로 1인 1작품만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수협중앙회 홈페이지(www.suhyup.co.kr)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kfa@suhyup.co.kr)로 접수하면 된다.

  행사추진위는 응모된 작품들 가운데 심사를 거쳐 당선작 1명에게 상금 100만원, 우수작 2명에 각 50만원, 가작 10명에게도 10만원씩의 상금을 준다. 

  최종 결과는 오는 3월 중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어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 담당자(☎02-2240-2128~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어업인의 날은 수산업법에 의거 어업인의 위상과 권익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4월 1일에 개최되는 대한민국의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제4회 어업인의 날 기념식은 전남 여수시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어업인, 수산업계, 정부부처, 지자체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