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상반기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외식기업 모집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2015년도 상반기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올해 농식품부와 aT는 중국 광저우(3. 4~6)를 시작으로 프랑스(파리/3.22~25)ㆍ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6.12~14)ㆍ미국(뉴욕/6.18~20)ㆍ중국(청두/6.12~14ㆍ상해/9. 3~5)ㆍ베트남(호치민/11. 5~7) 등 총 7회의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중국시장에 대한 사업역량을 집중하여 중국대륙의 동ㆍ서ㆍ남부지역 개척을 위해서 각 지역의 주요 거점을 공략하고 우수 외식 브랜드의 수출을 통해서 국내의 식자재 제조업과 농어업 분야 성장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 신청은 상반기 개최예정인 광저우 등 5개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대상으로 국내 외식가맹본부 및 직영사업자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선정된 참가업체에는 부스 임차비ㆍ장치비ㆍ통역비 등이 지원된다. 상반기 프랜차이즈 박람회 신청은 오는 2월 2일(월)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aT홈페이지(www.a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aT는 2010년부터 박람회, 상담회 등을 통해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으며, 서래갈매기ㆍ더컵ㆍ셰프의 국수전ㆍ꽁돈삼겹살ㆍ본촌치킨 등 다양한 국내 외식 브랜드가 중국ㆍ싱가포르ㆍ태국ㆍ인도네시아ㆍ미국 등 세계로 진출하여 시장을 확장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