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청정海, 청렴海!”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곽인섭)은 지난 11월 17일 공단 본사에서 본사 임직원 및 소속기관장, 반부패 청렴 추진조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청렴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청렴의 날’ 행사는 공단의 부패척결과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한 반부패 청렴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조직으로 지속성장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특히 ‘보고, 듣고, 감동하고, 깨달을 수 있는 다채로운 청렴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임직원 모두가 함께 즐기는 청렴축제로 진행하였다.

제1부 행사에서는 반부패 자정결의 및 임직원 직무청렴계약(재계약), 공단 의 대표 옴부즈만인 조은경 EK윤리지식연구소 소장의 청렴특강 등이 진행되었다.

제2부에서는 2014년도 공단 청렴아이디어 및 콘텐츠 공모 우수자에 대한 시상, 청렴연극 ‘진격의 사람들’ 공연 및 청렴각오 공유를 위한 청렴비행기 날리기, 사회복지시설 방문 청렴봉사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아울러 청렴 아이디어 및 콘텐츠 공모 우수상으로 선정된 슬로건 ‘국민과 함께 청정海, 청렴海’를 모두 함께 외치며 이날 행사를 마무리 했다.

공단 곽인섭 이사장은 “지속적으로 청렴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임ㆍ직원 모두가 청렴을 생활화하고, 이를 통해 국민에게 한 층 더 신뢰받는 Clean KOEM으로 거듭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