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뷰리서치社, 최신 연구 보고서

 
미국의 세계적인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인 그랜드뷰리서치社가 지난 17일 전 세계 수산동물용 사료의 시장이 2020년이면 1,331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할 것이라는 최신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잉어류와 갑각류 양식업에서 수산동물용 사료 사용의 증가율이 2020년까지 수산동물용 사료 시장에서 수요를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또 자연산 어류의 어획량의 정체로 인해 현재 수산 양식업 시장이 고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도 앞으로 6년 동안 수산동물용 사료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 내다봤다.

오메가3와 같은 영양 보충제나 약효 식품에 대한 관심의 증가도 수산동물용 사료의 응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했다.

수산양식용 사료의 핵심 첨가제인 항생 물질과 아미노산은 2013년 세계 시장 수익이 2억 340만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들은 어류가 체내에서 자체 생성할 수는 없지만 정상적인 발육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것들이다. 특히 아미노산류는 수산동물용 사료에 현재 가장 많은 양으로 첨가되고 있다.

또 보고서에 따르면 사료산화제 시장 또한 2020년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이 무려 6.1%에 달할 것으로 평가됐다. <구성엽 기자>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