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생물 방역교육 등 7개 전문과정 운영

  충청남도 수산관리소(소장 임매순)는 올해 어업인 현장교육으로 수산생물 방역교육과 수산업경영인 육성교육 등 총 7개 분야에서 전문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도 수산관리소에 따르면, 올해 운영되는 전문과정은 ▲맞춤형어업인전문기술교육 과정 300명 ▲수산생물방역교육 과정 150명 ▲수산업경영인 육성교육 과정 170명 ▲어촌지도자협의회 운영 과정 160명 ▲자율관리어업 확산교육 과정 900명 ▲여성 어업인 및 단체교육 과정 120명 ▲어업인 영상교육 과정 10회 등 7개 분야에 총 18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올해 어업인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지난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는 한편, 어촌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여성 어업인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등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밖에 수산관리소는 생산소득과 직결되고 어업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교육을 수시로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충남도 수산관리소 관계자는 "올해 전문과정은 도내 어업현장의 요청을 반영해 7개 분야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라며 "충남 수산업의 미래 어촌을 선도할 경영능력을 갖춘 어촌후계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