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aT센터 개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난 10일 프랑스 파리의 인근 도시 이씨레물리노(Issy-Les-Moulineaux)에서 aT의 해외지사인 파리aT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aT는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있었던 유럽지사를 소비시장의 중심인 프랑스로 이전해 K-Food의 홍보와 마케팅, 대형유통업체 입점 확대 등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파리aT센터는 인구 6억명, 식품소비 1조 4천억 달러의 거대한 유럽시장 전체를 관할하게 되며, 한국 농식품의 본격적인 진출확대를 위한 '유럽 전초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유럽은 농식품 1,700억 달러 이상을 수입하는 거대시장으로, 한국식품의 진출 및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특히 2011년 한-EU FTA 체결로 2,064품목의 관세가 철폐돼 한국식품의 진출여건은 더욱 용이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김재수 aT 사장은  "최근 프랑스에서는 한국영화, K-POP 등 한류 붐을 타고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도 서서히 증가하고 있는데 이러한 트렌드를 최대한 활용해 한국식품의 인기몰이에 나설 계획이다"라며 "현지 전문 식품벤더를 적극 발굴해 향후, 까르푸(Carrefour)나 오샹(Auchan)과 같은 현지 대형유통매장에 많은 한국식품이 진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김재수 aT 사장, 이혜민 주프랑스 한국대사, 프랑스 현지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