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26일 양일간 송도해수욕장 열릴 예정

 

 
  제6회 부산고등어축제가 오는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3일간 부산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국민생선인 고등어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국 대표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와 시민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25일 오후 5시 축제 주제관 커팅식을 시작으로 오후 6시에는 개막행사와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상설전시관인 축제 주제관에서는 대형 수조를 설치하여 살아있는 고등어를 직접 볼 수 있고, 고등어를 잡는 대형선망어업의 어구 어법, 고등어의 요리 및 영양 정보를 제공한다.

  시민과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최대규모 고등어 산지의 유통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는 '부산공동어시장 현장체험'을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하며, '맨손으로 고등어 잡기', '부산고등어 경매', '고등어 화덕구이 체험', '남항대교 시민건강 걷기 대회'등이 있다.

  경연행사로는 고등어를 주재료로 하는 '고등어 요리경연', '전국 댄스경연', '전국 주민자치회의 무대 경연' 등이 펼쳐지며 특별행사로 '고등어축제 세미나'와 '고등어 축제 사진촬영대회', 고등어 요리를 하면서 요리정보를 배우는 '쿡스 토크쇼' 등 다채로운 행사와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제6회 부산 고등어축제는 홈페이지  (http://www.busangde.co.kr)와 공식블로그( http://busangde.blog.me)를 운영하여 자세한 일정을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