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안전포스터 공모전 경진대회 개최

해양수산부(장관 윤진숙)는 9월 13일~10월 18일까지 ‘제1회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전’과 ‘제4회 해양안전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와 해양안전실천본부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민들과 함께하는 해양안전캠페인’이라는 구호로 실시된다.

 특히, 이 행사는 민ㆍ관 합동기구인 해양안전실천본부가 금년에 출범한 이후, 지역본부까지 구성이 완료되어 본격적인 해양안전문화 운동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됨에 따라 전국적으로 국민들의 해양 안전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해양안전실천본부 중앙본부와 지역본부로 구성돼 있는데 중앙본부는 노동계, 민간단체, 학계, 언론 등 총 44개 기관으로 짜여 져 있으며 지역본부는 서울, 부산, 인천, 경기, 경남, 전남 등 11개로 총 353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해양안전포스터 공모전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공모주제는 선박 안전, 물놀이 안전, 해양재난 예방 등 해양안전의 필요성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접수는 선박안전기술공단(해상안전실, 032-260-2233)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상자에 대한 시상은 대상 1(해양수산부 장관상), 최우수상 4, 우수상 11, 가작 40 총 56점에 대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며, 입상자에 대한 특전으로는 ’14년에 해양안전 현장투어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해양안전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선원, 국적 내ㆍ외항 해운선사, 안전관리대행업체, 선박관리업체, 수산업체 등 해양수산 관련업체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선박사고 예방, 안전관리 강화를 통한 회사 경쟁력 강화사례 등 선박(어선포험) 안전과 관련 있는 내용이 주제이고, 작성 후 휴마린 포럼 사무국(Hu-marineforum@kiost.ac)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입상자에 대한 시상은 대상 1(해양수산부 장관상), 최우수 2, 우수 5 총 8점에 대해 상장과 부상이 수여될 계획이다.

기타 공모전과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홈페이지(www.mof.go.kr)의 팝업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이상진 해사안전정책과장은 “이번 해양안전캠페인을 통해 국민이 해양안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으며,

  “앞으로는 참가대상을 중ㆍ고등학교, 성인으로 확대하고 분야도 표어ㆍUCCㆍ웹툰ㆍ실천수기 등으로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