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정

제목

문성혁 해수부 장관 동정

닉네임
문영주
등록일
2021-03-25 21:47:57
조회수
233
문성혁 해수부 장관, 강원지역 현장 방문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3월 26일 스마트 양식 클러스터 조성 계획 점검 및 지중해(地中海) 프로젝트 강원·경북협의회에 참석하기 위해 강원지역을 방문했다.

먼저 강원도 수산자원연구원을 방문해 스마트 양식 클러스터 조성 계획을 보고 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문 장관은 인사말에서 “강원도가 4차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공모사업지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연어 양식의 적지 인 강원도에서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본격적인 대서양 연어의 국내 생산의 길을 열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참석한 지중해 프로젝트는 ‘지역과 중앙이 하나 되어 바다로’라는 의미로, 전국 74개 연안 시·군·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해양수산 분야 정책과제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4월까지 7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되며, 지난 2월 19일 인천·경기, 2월 24일 전남, 3월 12일 충남·전북 권역에 이어 네 번째로 개최됐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릉시, 동해시, 삼척시, 속초시, 울진군 등 강원과 경북의 5개 시·군의 단체장이 참석했다.

문 장관은 인사말에서 “강원·경북 지역은 국민들에게 휴식과 레저를 제공하는 해양관광의 거점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해양치유, 해양심층수와 같은 해양신산업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곳”이라고 언급하며, “이러한 지역적 특징을 잘 활용해 지역 경제와 주민 생활여건을 한층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성일:2021-03-25 21:47:57 210.205.1.1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