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정

제목

문성혁 해수부 장관 동정

닉네임
문영주
등록일
2020-07-30 21:02:25
조회수
321
문성혁 해수부 장관 동정
제25회 바다의 날 기념식 및 해양과학관 개관식 참석
해양치유센터 조성 사업 등 재정집행 현장 점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지난 31일 제25회 바다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고 해양수산정책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경북지역을 방문했다.

먼저, 문 장관은 정세균 국무총리와 함께 경북 울진 국립해양과학관에서 개최된 제25회 바다의 날 기념식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기념식은 '바다에서 새 희망을, 다시 뛰는 해양강국'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올해는 특별히 21세기 해양과학 교육 거점으로 활용하기 위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건립된 국립해양과학관 개관식과 함께 개최됐다.

바다의 날은 국민들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수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1996년 지정된 국가 기념일로 매년 5월 31일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기념식이 늦춰지고 행사 규모도 대폭 축소됐다.

행사 이후에는 관동팔경 월송정 일대에 조성되는 울진 해양치유센터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해양수산부는 2017년 완도, 태안, 울산, 경남 고성 등 4개소를 해양치유산업 거점으로 선정하고, 우리나라의 풍부한 해양자원을 활용해 건강관리와 휴양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지역특화 해양치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 장관은 이 자리에서 "해양치유산업은 건강·휴식·치유를 함께 하는 웰니스 산업이자, 미래 성장산업"이라고 강조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치유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지역경제에도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문 장관은 동해안권 최대 마리나항으로 거듭나고 있는 울진 후포항을 방문해 후포 거점형 마리나항 및 연안항 개발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해수부는 마리나산업을 육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자 공모를 통해 울진 후포를 비롯해 전국 6개소를 거점형 마리나 항만 개발사업 추진 대상지로 선정했다. 특히 울진 후포는 러시아, 일본과 인접하고 좋은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국제적 마리나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풍부해 6개소 중에서도 가장 먼저 사업에 착수했다. 지난해 방파제, 호안 조성 등 1단계 사업을 마무리했고 현재 2021년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 장관은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여러 상황이 어렵지만 사명감을 가지고 남은 공정을 잘 마무리해달라"며, "안전사고 예방과 코로나19 방역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작성일:2020-07-30 21:02:25 210.205.1.1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