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준조합원 가입시스템 오픈 이벤트 경품 추첨

이벤트 참여 고객 38명에 노트북, 스타일러 등 증정
“창구방문 없이도 어업인·고객에게 금융혜택 제공토록 주력할 것”

2021-10-21     문영주
비대면 준조합원 가입시스템 오픈 이벤트 경품

 수협중앙회 상호금융본부는 20일 ‘비대면 준조합원 가입시스템 오픈기념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강신숙 수협중앙회 부대표 및 상호금융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총 38명의 고객에게 ▲1등 LG노트북 ▲2등 LG스타일러 ▲3등 삼성 공기청정기 ▲4등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했다.

 이번 경품 추첨은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말까지 비대면으로 신규 가입한 준조합원들 중 ‘Sh얼쑤!(All秀!)예·적금’ 상품에 일정 금액 이상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협은 지난 8월 17일 수협 파트너뱅킹 어플을 통해 준조합원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 입장에서는 세금우대예탁금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상호금융 특화서비스로 향후 지속적인 고객 유치를 통해 조합 예탁금 증대 기반 마련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수협은 예상하고 있다.

 한편, 올해 언택트 금융의 시대를 맞아 수협 상호금융본부는 9월말 기준 ▲비대면 수신잔액 약 1,544억원(전년대비 +1,123억원, 267%↑) ▲스마트폰뱅킹 가입자수 약 32만명(전년대비 +5.5만명, 21%↑) 유치 등의 실적을 보이며 디지털금융 도약을 위한 기틀을 본격적으로 마련 중이다.

 상호금융본부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준조합원 가입시스템 오픈을 기점으로 수협 비대면채널 경쟁력 강화에도 힘쓰는 한편, 이후에도 지속적인 전자금융 서비스 개선 및 비대면 특화상품 개발을 통해 창구방문 없이도 모든 고객과 어업인들이 수협의 더 많은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