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충남, 제주 지역 해수욕장 대상

캠페인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한기준)은 오는 23일 하나개해수욕장(인천 무의도), 원산도해수욕장(충남 보령), 사계해변(제주도)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줍깅은 6월부터 9월까지 총 4차에 걸쳐 개최될 캠페인 중 2차 캠페인으로 9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해양폐기물 컨퍼런스를 기념하고 국민들의 해양폐기물 인식 증진과 자발적인 저감 활동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다. 1차는 지난 6월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진행됐다.

 참가신청은 인스타그램과 바다가꾸기 플랫폼을(www.caresea.or.kr) 통해서 하며, 참가자들은 안전교육과 분리수거 안내를 받은 후 장갑, 마대, 집게 등을 제공받아 해변의 생활쓰레기, 각종 폐기물 등을 수거한다.

 캠페인에 참여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휴가철 전국 연안정화활동 사진 등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우수 후기를 선정해 해양환경공단 인스타그램에서 해양폐기물 새활용 제품, 친환경 패션브랜드 협찬 상품 등을 제공한다.
 
 유상준 해양보전본부장은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에는 국민의 참여가 필수”라며 “국제 해양폐기물 행사가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의미를 국민 모두가 함께 새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