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소지자 총 73명 선발
7. 8일부터 8. 21일까지 낙산해수욕장 외 20개 마을해수욕장에 안전요원 배치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안전한 여름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수상안전요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인원은 모두 73명으로 여름해수욕장 운영 기간 수상 인명구조와 물놀이 안전지도 등 활동을 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소지자 또는 6월 27일까지 자격취득 예정자이며, 양양군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위탁 추진하는 수상인명구조원 육성사업 자격취득 예정자도 포함된다.

 군은 △해수욕장 운영마을에서 우선 추천한 자 △공고일 현재 해수욕장 운영마을에 주소를 둔 자 △양양지역에서 수상안전요원 경험이 있는 자 △공고일 현재 양양군에 주소를 둔 자 등을 우선해 안전요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수상안전요원으로 선발이 되면 여름해수욕장 운영기간인 7월 8일부터 8월 21일까지 45일간 낙산해수욕장 외 20개소 마을해수욕장에서 1일 8시간 근무를 하게 되며, 기본급으로 1일 9만원, 주·월차 및 휴일·야간근무수당은 별도 지급 받는다.

 군은 공고일인 지난 7일부터 6월 27일까지 군청 관광과 해수욕장운영부서 방문 및 우편접수를 통해 응시원서와 자격증, 경력증명서 등 접수를 진행 중이다.

 서류접수가 마무리되면 1차 서류심사를 거쳐, 내달 1일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실시해 최종합격자 73명을 확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