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귀어인 또는 귀어 희망자 등 대상으로

제5기 귀어학교 현장실습 사진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오는 21일까지 귀어학교 6기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귀어학교는 귀어인의 어촌이해도 향상과 지역주민들과의 소통·화합 여건을 제공함과 동시에 경험이 부족한 귀어인의 성공적 창업 및 정착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생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귀어인 또는 귀어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신청은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등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도 수산자원연구소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충남도 보령시 대천항중앙길 21 기술보급과 귀어학교) 또는 전자우편(bomi3110@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6기 귀어학교는 7월 18일 개교하며, 선발된 교육생은 합숙하면서 귀어·귀촌 사례와 정책 및 자금 지원 사업안내, 어업·양식업·창업 등에 필요한 이론 교육과 체류형 현장 체험 실습에 참여한다.

 수료자를 대상으로는 희망자에 한해 조종면허 자격증 취득반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서 및 자세한 정보는 도 누리집(www.chungnam.go.kr)이나 수산자원연구소 누리집(http://www.chungnam.go.kr/fisheryl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충남은 귀어가구와 귀어인이 전남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곳”이라며 “도시민의 안정적 어촌 유입을 이끌고, 미래 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