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어귀촌종합센터, 27일까지 귀어귀촌 박람회 공유 이벤트 실시
추첨 통해 20명에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증정

귀어귀촌 박람회 이벤트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정준영, 이하 종합센터)는 오는 27일까지 ‘2022 귀어귀촌 박람회 공유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관하는 2022 귀어귀촌 박람회(이하 박람회)는 ‘청년어촌 활력바다!’라는 슬로건 아래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박람회 정보 공유와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박람회 관련 정보를 개인 SNS, 블로그, 카페 등에 공유하고, 공유 링크를 귀어귀촌 박람회 홈페이지(www.sealifeexpo.co.kr)에 제출하면 된다. 종합센터는 이벤트 참여자 중 총 2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정부정책관, 청년정보관(어선, 양식, 어촌비즈니스, 거주), 성공사례관, 지역정보 및 유관기관관, 체험관 등으로 구성됐다. 종합센터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시민들이 어촌에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필요한 귀어귀촌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준영 센터장은 “박람회를 통해 도시의 젊은 청년들의 어촌 정착을 돕기 위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귀어귀촌 저변 확대를 유도하여 어촌 지역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