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내수면연구소와 충남금산교육지원청 간 MOU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우동식) 중앙내수면연구소는 5월 11일 금강의 수서생태 및 환경 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충청남도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충남 금산지역 학생들에게 금강에 대한 수서생태와 환경 관련 교육 및 체험 등을 통한 꿈나무 육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중앙내수면연구소는 다양한 내수면 생물의 생태 교육 및 실험·실습 지원 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산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강의 수서생태 및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내 미래세대 교육에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내용은 ▲내수면 수서환경생태 관리보전에 관한 미래세대 교육 및 홍보 기술개발 협력 ▲내수면 자연생태 특성 및 활용에 대한 체험 및 현장학습 교육프로그램 개발 협력 ▲지역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교류 및 상호협력 등이다.

 허영백 국립수산과학원 중앙내수면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 금산지역 대상 학생들에게 내수면 생태와 환경에 관한 과학 교육 및 현장체험 등의 지원을 함으로써 미래를 이끌어갈 세대 인재양성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교육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