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포장재 전면...제품 홍보 업체들에게 효과적

 

 제품이 “healthy”한 것인지 식품 포장재 전면에 자발적으로 표기하는 healthy 심볼에 대해서 FDA가 5,00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소비자 연구를 시행할 예정이다.

 FDA는 포장재 전면에 해당 심볼이 표기되면 소비자들이 제품이 healthy의 정의 요건을 충족하는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쉽게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FDA는 이번 연구에 대한 제안서를 최근 공표했고 공공의 의견을 수렴했다. 연방 공보에 게재된 제안서에는 FDA가 고려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예비 심볼 디자인들이 포함되어 있고, 해당 심볼들은 모두 “FDA Healthy”라는 문구를 포함하고 있다.

 연방정부는 포장재 전면에 표기되는 이 새로운 healthy 심볼을 통해 제품이 높은 영양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소비자들에게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고, 소비자들 또한 제품의 영양 가치에 대하여 인지하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포장재에 표기되는 “healthy” 용어에 대해서는 1990년대에 처음으로 정의된 바 있으며, 이후 현재의 영양 기준과 식습관을 반영하도록 그 정의를 개정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다. 현재 “Healthy”라는 정의의 개정안은 2016년부터 FDA에서 계류 중인 상태이다.

 이번에 진행될 FDA의 소비자 연구가 “healthy” 용어에 대한 새로운 정의가 내려지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해당 용어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리기 위한 진전이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새로운 “FDA Healthy” 심볼은 제품의 영양 품질을 홍보하고자 하는 제조업체들에게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 있다. FDA에서 인증을 받은 강조 표기는 일반적으로 포장재에 표기하는 “healthy”라는 용어보다 무게감이 있어 식품제조업체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https://www.fooddive.com>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